본문 바로가기

이슈

NS홈쇼핑 마스크

반응형

NS홈쇼핑 마스크 판매, 대국민 사기극인가? 

마스크 대란 원인은 무능한 정부 탓?

NS홈쇼핑

NS홈쇼핑 마스크 판매 이후 누리꾼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NS홈쇼핑 마스크가 7분만에 매진되었다고 한다.

 


NS홈쇼핑 마스크 대란, 결국 무능한 정부 비판으로 이어지고 있다. 

도데체 NS홈쇼핑 마스크 구매한 사람들은 누굴까?

 

NS홈쇼핑


또 한번 현 정부에 실망하며 마스크 대란으로 국민이 겪고 있는 고통의 십분의 일이라도 현 정부가 알고 있는 것인지 묻고 싶다.

 


NS홈쇼핑이 8일 오후 3시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마스크 판매 방송을 특별 편성했으나 주문이 폭주해 서버가 마비되는 사태를 겪으며 7분만에 매진됐다고 한다NS홈쇼핑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생방송을 통해 KF94 엔웰스 황사 방역 마스크 4000세트 판매에 나섰다. 당초 전날까지 3000세트를 준비했다가 주문이 폭주할 것에 대비해 1000세트를 더 마련했으나, 1인당 1세트 주문 제한에도 7분만에 매진됐다. 

NS홈쇼핑

NS홈쇼핑

NS홈쇼핑

NS홈쇼핑

NS홈쇼핑

NS홈쇼핑


회사 측은 마스크 판매 방송에 대비해 서버 증설과 직원 비상 대기 등 최대한 대비 태세를 갖췄으나, 접속이 폭주하면서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반복됐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접속이 몰려 해외 접속까지 차단했지만 방송 알림 신청만 12만건에, 동시접속이 2만명씩 몰리면서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 회사 관계자는 "방송 알림 신청이 10만건을 넘는 경우는 극히 이례적"이라고 했다. ARS 주문도 유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연결이 원할하지 않았다. 

NS홈쇼핑

그런데, NS홈쇼핑 마스크 판매 이후 정부의 대응에 대한 비난이 더 거세지고 있다보건마스크를 꼭 쓰지 않아도 된다. 면 마스크를 착용해도 된다고 주장하는 정부인사들을 보면서 정말 황망스럽기만 하다.

 

현정부의 자국민에 대한 안전은 뒷전이었다중국에 300만장의 마스크를 갖다 주었다고 한다. 삼성, LG등 대기업들도 중국에 마스크를 갖다 주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어떤 정부든 자국민의 안전부터 챙겨야 하는 것이 기본이다. 자국민의 안전도 보장못하는 주제에 외국에 인도적 지원이랍시고 마스크를 갖다 바치는 것이 도데체 정부가 국민에게 할 짓인가?

 

마스크 대란 원인

 

처음엔 '민간서 구입' 쏙 빼더니

마스크값 폭등에 여론 나빠지자 갑자기 "·이 협력" 말 바꿔

지원 유학생 단체도 "불쾌하다" 

NS홈쇼핑

정부·여당이 '중국에 마스크 300만장 지원'"가짜 뉴스" 표현까지 써가며 연일 부인하고 있다. 당초 마스크 지원 사실을 발표한 당사자는 정부였다. 이후 마스크 가격 폭등과 품귀 현상이 벌어지자 민간단체에 책임을 떠넘긴다는 비판이 나온다. 5일 보건복지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한에 긴급 지원된 마스크 200만장 등 의료용품은 중국 유학생 모임의 자발적 모금 활동을 통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마스크 지원에 대해 "가짜 뉴스를 차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지 확인 결과, 우선 정부도 실제로 마스크 지원을 했다. 5일 정기 항공편으로 충칭에 3만장을 보냈다. 이와 별개로 우한으로 가는 300만장은 처음부터 중국유학교우총연합회와 우한대(武漢大)한국총동문회가 준비했다. 정부는 이 마스크를 운송만 했다. 

NS홈쇼핑


마스크 300만개 대 중국 지원 논란 과정 정리 표

NS홈쇼핑



그렇다면 '정부 지원 300만장 가짜 뉴스'는 누가 만들었을까. 정부는 지난달 28일 정세균 총리 주재로 관계 장관회의를 연 뒤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는 마스크, 방호복 등 의료구호 물품을 전세기편으로 중국에 전달하는 등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당시 자료엔 '민간'이란 단어 자체가 없었다.

 

그런데 발표와 맞물려 마스크값이 폭등했다. 이튿날 '마스크값이 110원에서 1398원으로 12배로 뛰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국민이 묻고 있다"고 했다. 그러자 정부 자료에 '민간'이 처음 등장한다. 외교부가 130일 보도자료에서 "민관이 협력해, 마스크 200만장, 의료용 마스크 100만장을 중국에 지원한다"고 했다. 300만장이란 숫자도 이때 처음 나왔다. 

NS홈쇼핑

이후에도 마스크 품귀 현상은 계속됐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1"중국에 준 300만개 마스크에 이어 중국인 관광객의 마스크 싹쓸이, 해외 반출에 국민이 분개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이 원내대표가 "마스크 지원은 한·중 민간기업과 유학생이 추진한 일로, 200만장이 목표이며 이 중 전달된 물량은 12만장에 지나지 않는다"고 했다. 그의 반박은 사실과 달랐다


외교부에 따르면 4일까지 중국으로 넘어간 마스크가 150만장이다. '민간단체 목표치'200만장이 아닌 300만장이다. 더욱이 마스크를 중국에 보낸 단체는 모두 박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다. "순수 민간 지원으로 볼 수 있느냐"는 지적도 나온다.

 

해당 단체 회원들도 정부 태도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단체 회원은 5일 본지 통화에서 "중국과 인연이 있는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스크를 준비해 정부와 운송편을 논의 중이었는데, 외교부 측에서 '민간'만이 아닌 '민관협력'으로 써도 되느냐 물어보기에 그렇게 하라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면 마스크 껴도 된다면서 왜, 대통령은?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은 이혼이유  (0) 2020.02.09
이낙연 강남 아파트  (0) 2020.02.08
텐센트 논란  (0) 2020.02.07
중국의사 사망  (0) 2020.02.07
장혜진 이혼  (0) 2020.02.06